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실화를 토대로 만든 영화 택시 운전사 후기와 실제 사진들..
    카테고리 없음 2020. 3. 9. 20:47

    개봉 한 9하나로 하나 정만 관객을 돌파한 영화 택시 기사를 봤어요.왜 과거의 유행이 많은지를 보면 바로 느낄 수 있어요.실존 인물, 위르겐 힝츄페토과 택시 운전수 킴사복(가명)의 말을 다룬 내용과 배경은 하나 980년 5월 광주입니다.


    >


    택시 운전사는 5. 하나 8민주화 운동 중 있었다는 사실을 영화로 만든 실화이다 이다.전두환을 주축으로 한 신군부는 권력을 장악한 뒤 민주화 지망을 잠재우기 위해 민주화 운동을 하는 일반 시민들을 무력으로 진압해 많은 사람이 죽고 다쳤습니다.어떻게 무고한가=반시민에게 총을 겨누고 무차별 폭행을 가할 수 있습니까.보는 동안 화가 많이 났었습니다.


    >


    모든 언론을 통제하고 초기에 국민들은 이 사실을 전혀 몰랐다고 합니다.자주 뉴스에서 나쁘지 않게 오면 그냥 시위대가 틀렸다고 생각했잖아요.


    >


    힘겨운 싸움 속에서도 광주시민은 포기하지 않고 민주화를 위해 더욱 격렬하게 전두환 정권의 광기에 맞서 싸웁니다.민주화 운동을 하는 학생들의 얼굴에 비장함이 느껴져요.


    >


    이러한 귀취를 광주 이외의 다른 지역에도 널리 알리는 것은 중요했습니다.전두환 정권의 이기적 야망을 무임자로 만들고 도움도 필요했을 겁니다.그러나 국내의 모든 언론을 통제하고 막았기 때문에 여러모로 대단한 귀취였을 것이다.


    으름장을 놓으며 당연히 가야지. 그게 기자라며 고립된 광주 현장을 취재해 전 세계에 알렸습니다.


    >


    무고한 학생과 시민들이 무고하게 죽어가는 것을 보고 택시운전사도 힘을 합쳐 시위대를 돕습니다.실제로 광주의 택시운전사들과 대학생들의 도움을 받았다는 위르켄 힌츠페터의 인터뷰도 있었습니다.이 부분을 영화에서 잘 살려서 표현하는 것 같아요.영화 속 택시기사님들의 모습이 정말 감동적이었습니다.


    >


    >


    민주화를 위해 이렇게 많은 사람들이 모였습니다.전체감정으로나쁘지않다고의견을말하고,걱정하는어린국심이많은학생과시민들이었을것입니다.


    >


    >


    다친 뒤에도 그렇게 붕대를 감고 스스로를 위해 싸우는 모습을 보면 정말 숙연해집니다.그분들이 계시니까 지금이날짜가있죠?정내용감사하다는말도전하고싶습니다^


    >


    영화는 슬프고 재미있고 감동적입니다.역시 송강호...


    코믹 연기의 달인이에요.저는 조금만 슬픈 영화를 봐도 눈물과 콧물을 다 빼는 스타일인데.. 이 영화를 보면서 울지 않습니다.댁은 슬픈데 그 느낌보다는 안에서 욱하는 포인트가 더 많았던 것 같아요 이게 실제로 있었던 일이라고 의견했더니... 너무 화가 많았어요.많은 정영용 씨가 희생돼 아무 이유 없이 죽어갔는데도 현재 그 피의자들은 책이 다 다르게 회피하고 여유롭게 살고 있다는 의견을 듣고 너무 답답했다.과로없인 일은 자신에게 반드시 돌아옵니다.언젠가는 피눈물을 흘리며 후회할 날이 있겠죠.마지막 부분에서 위르켄 힌츠페터가 인터뷰한 이 스토리를 보고 울컥했다.사람의 인연을 소중히 하고, 감사의 마음을 잊지 않고 계속 소중히 하고 있는 멋진 기자님이라고 생각합니다.오랜만에 정 내용심이 너무 의미있는 영화를 본것 같아서 너무 좋았어요.아직 못 보셨다면 꼭 가보세요.한국의 여러분에게 추천하고 싶은 영화입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